[Hot Hollywood] 10대들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더 선 이즈 얼소 어 스타’ 해외 반응은?

날짜: 5월 20, 2019 에디터: 영준

Walt Disney Pictures, Warner Bros., Netflix

 

 

5월 3주차 북미 개봉작, 해외 반응은?

[명탐정 피카츄]의 매서운 공격을 버텨냈던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결국 세계 최강의 암살자 존 윅에게 무릎을 꿇었다. [존 윅 3: 파라벨룸]이 시리즈 최고 개봉 성적을 거두는 동시에 최초로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이 작품과 [어 도그스 저니]와 함께 개봉했지만, 지난주 소개하지 못했던 YA 로맨스 신작 [더 선 이즈 얼소 어 스타]를 본 해외 평단의 반응을 살펴보자.

 

1. 더 선 이즈 얼소 어 스타 (The Sun Is Also a Star)

이미지: Warner Bros.

 

모이라 맥도널드 (Moira Macdonald, The Seattle Times)

“두 사람의 로맨스가 너무나도 애틋하고 가슴 아파서 다른 단점들 – 나이에 비해 너무 어른스러운 대사, 아쉬운 전개 – 을 잊게 만든다.”

 

캐리 렝겔 (Kerry Lengel, Arizona Republic)

“야라 샤히디와 찰스 멜턴은 라이 루소-영 감독의 완벽한 연출에 힘입어 굉장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주드 드라이 (Jude Dry, indieWire)

“[더 선 이즈 얼소 어 스타]는 YA(영 어덜트) 장르에서 돋보이는 작품이지만, 아쉽게도 그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지는 못했다.”

 

쟈니 올렉신스키 (Johnny Oleksinski, New York Post)

“영화의 시선은 저 멀리 별들에게 가있지만, 두 발은 여전히 땅에 붙어있다.”

 

올리버 존스 (Oliver Jones, Observer)

“감정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두 사람에게서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다.”

 

 

5월 4주차 북미 개봉 예정작, 해외 반응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어느덧 개봉 5주차에 접어드는 5월 마지막 주말, 본격적으로 상반기 기대작들이 북미 박스오피스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동명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디즈니 [알라딘]과 ‘초능력을 가진 아이가 악인으로 각성한다면?’이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더 보이], 그리고 올리비아 와일드의 연출 데뷔작인 코미디 [북스마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아직 [알라딘]과 [더 보이]의 평단 반응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북스마트]가 어떤 평가를 받았을지 살펴보자.

 

1. 북스마트 (Booksmart)

이미지: Annapurna Pictures

 

브라이언 탈레리코 (Brian Tallerico, RogerEbert.com)

“스마트하고 정말 재미있다! 올리비아 와일드의 연출 데뷔작 [북스마트]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욜란다 마차도 (Yolanda Machado, TheWrap)

“지금까지 본 성장 코미디 중 가장 완벽한 작품.”

 

에밀리 요시다 (Emily Yoshida, New York Magazine/Vulture)

“[북스마트]는 진취적이고 포용적인 작품이다. 더 놀라운 점은 이러한 성과를 거두면서도 유머를 전혀 잃지 않았다는 것이다.”

 

카린 제임스 (Caryn James, BBC.com)

“끝없이 웃음을 선사하고 대담한 동시에 현실성을 결코 잃지 않은 여성 버디 무비.”

 

피터 데브루지 (Peter Debruge, Variety)

“조나 힐 주연의 [수퍼배드]는 10대들의 감정과 이야기를 가장 완벽하게 전시한 작품이었다. 올리비아 와일드의 연출 데뷔작인 [북스마트] 역시 그 수준에 오른 멋진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Hollywood Hot Trailer!

 

1. 말레피센트 2 (Maleficent: Mistress of Evil)

시놉시스: <말레피센트> 몇 년 후, 요정 말레피센트와 여왕이 될 오로라는 무어스와 그곳의 마법의 존재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쳐 새로운 적을 상대한다.

장르: 판타지, 모험

감독: 요아킴 뢰닝

주연: 안젤리나 졸리, 엘르 패닝, 미셸 파이퍼, 샘 라일리, 에드 스크레인, 해리스 디킨슨, 치웨텔 에지오포 등

제작/배급: Walt Disney Pictures / 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2. 우리 사이 어쩌면 (Always Be My Maybe)

시놉시스: 어릴 적 친구였던 사샤와 마커스. 어른이 되고 사회적으로 완전히 다른 위치에 오른 두 사람은 우연히 다시 만나 서로에게 빠져든다.

장르: 로맨스, 코미디

감독: 나네츠카 칸

주연: 앨리 웡, 랜달 박, 키아누 리브스, 다니엘 대 김 등

제작/배급: NETFLIX

 

 

3. 미드소마 (Midsommar)

시놉시스: 미국인 커플 크리스찬과 대니는 관계 개선을 위해 친구들과 함께 스웨덴으로 휴가를 떠난다. 이들은 스웨덴 작은 마을에 90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축제에 참가한다.  그 축제가 폭력적이고 끔찍한 이교도 의식인 줄 모른 채.

장르: 공포

감독: 아리 애스터

주연: 플로렌스 퓨, 잭 레이너, 윌리엄 잭슨 하퍼, 윌 폴터

제작/배급: Parts & Labor, B-Reel Films / A24

 

 

4. 엔젤 해즈 폴른 (Angel Has Fallen)

시놉시스: 두 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긴 대통령 경호원 마이크 배닝. 대통령 암살 미수 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경호국과 FBI의 추격을 받게 된 그는 누명을 벗고 에어 포스 원을 노리는 테러리스트를 막으려 한다.

장르: 액션, 스릴러

감독: 릭 로만 워

주연: 제라드 버틀러, 모건 프리먼, 대니 휴스턴, 마이클 랜디스, 팀 블레이크 넬슨 등

제작/배급: Millennium Films, G-BASE / Lionsgate

 

 

5. 킬러스 어나니머스 (Killers Anonymous)

시놉시스: 정기적으로 열리는 킬러들의 서포트 그룹. 참가자들이 둘러앉아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를 털어놓는다.

장르: 액션, 범죄, 미스터리

감독: 마틴 오웬

주연: 게리 올드만, 제시카 알바, 토미 플래내건, 리온 니콜 브라운, 수키 워터하우스 등

제작/배급: Goldfinch Studios, Posterity Pictures / Lionsgate

 

 

6. 웨어드 유 고, 버나뎃 (Where’d You Go, Bernadette)

시놉시스: 가족을 위해 몇 년간 자신의 창작적 열정을 희생한 어머니가 사라지자, 딸 비는 어머니가 어디로 사라졌는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알고자 한다.

장르: 드라마, 코미디, 미스터리

감독: 리차드 링클레이터

주연: 케이트 블란쳇, 빌리 크루덥, 엠마 넬슨, 크리스틴 위그, 주디 그리어, 로렌스 피시번, 트로이안 벨리사리오 등

제작/배급: Annapurna Pictures, Color Force / United Artists Releasing

 

 

7. 더 마운틴 (The Mountain)

시놉시스: 남성우월적 분위기가 팽배한 1950년대, 내성적인 젊은 사진 작가는 뇌절제술 전문 정신과 의사의 새로운 시술을 홍보하기 위한 여행에 함께 한다.  작가는 점점 의사의 환자들과 동질감을 느끼고, 반항적인 젊은 여성에게 빠져든다.

장르: 드라마

감독: 릭 알버스

주연: 타이 쉐리던, 제프 골드블룸, 드니 라방, 해나 그로스, 우도 키어

제작/배급: VICE Studios, Remergence / Kino Lorber

 

 

8. 블랙미러 시즌 5 (Black Mirror Season 5)

시놉시스: 인류 최고의 기술적 혁신, 그 이면에 자리잡은 어두운 미래를 그린 SF 앤솔로지 시리즈.

장르: 드라마, SF, 스릴러

주연: 앤서니 마키, 폼 클레멘티에프, 야히아 압둘-마틴 2세, 앤드류 스콧, 마일리 사이러스, 그렉 키니어 등

제작: House of Tomorrow / NETFLIX

 

 

9. 왓/이프 (What/If)

시놉시스: 부유하고 노회한 미스터리의 여자 앤 몽고메리. 비밀을 간직한 그녀가 젊은 과학자 부부에게 믿지 못할 기회를 제안한다. 모든 것을 얻기 위해, 부부는 무엇을 포기할 수 있을까? 게임은 시작됐고, 선택은 그들의 몫이다.

장르: 스릴러

주연: 르네 젤위거, 제인 레비, 블레이크 제너, 다니엘라 피네다, 데이브 애너블, 게이브리얼 만 등

제작: Warner Bros. Television / NETFLIX

 

 

10. 하우 투 셀 드럭스 온라인 (패스트) (How to Sell Drugs Online: Fast)

시놉시스: 고등학생 모리츠는 헤어진 여자친구를 되찾기 위해 베프 레니와 함께 온라인에서 엑스터시 판매를 시작하고, 곧 유럽 최대 판매상으로 등극한다.

장르: 코미디, 범죄

주연: 막시밀리안 문트, 다닐로 켐퍼리디스, 레나 클렌케

제작/배급: NETFLIX

 

 

11. 레일라 (Laila)

시놉시스: 디스토피아 미래, 분리 폐쇄된 공동체에서 한 여성이 여성의 몸을 강제하는 악몽에 저항한다. 그녀가 이 지옥에서 버티는 힘은 오래 전 체포되며 잃어버린 딸, 레일라다.

장르: 스릴러, SF

주연: 후마 쿠레쉬, 시드하스, 라훌 카나

제작/배급: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