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Hollywood] 제시 아이젠버그의 대환장 블랙 코미디, ‘호신술의 모든 것’

이미지: Walt Disney Pictures, Bleecker Street Media, Lionsgate

 

북미 개봉 & 개봉 예정 신작, 해외 반응은?

지난 화요일 개봉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약 9,300만 달러의 주말 성적으로 7월 첫 주말을 마무리했다. 영화가 주말까지 벌어들인 금액은 1억 8,500만 달러, 이는 역대 최대 ‘6일 흥행’ 기록이며, 화요일 개봉작 중에서도 최고 성적이라고 한다. 다가오는 주말 쿠마일 난지아니 & 데이브 바티스타의 우버 액션 [스투버], 악어 호러 스릴러 [크롤]이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두 작품과 달리 제한 상영으로 관객과 인사를 나눌 제시 아이젠버그의 신작 [호신술의 모든 것]을 북미에서는 어떻게 평가했는지 살펴보자.

 

1. 호신술의 모든 것 (The Art of Self-Defense)

이미지: Bleecker Street Media

 

Bobby LePire, Film Threat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대환장 블랙 코미디. 아직 이르지만,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의 강력한 후보 중 하나다.”

 

Peter Debruge, Variety

“최고의 미국산 코미디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이 나라의 속내를 보여주는 부조리주의적인 풍자극.”

 

Eric Kohn, indieWire

“멜랑콜리함과 섬뜩함 사이에서 노는 작품. 몇 차례 분위기의 균형이 깨질 때도 있었으나, 영화가 가진 야망은 그 단점마저도 보완한다.”

 

John DeFore, Hollywood Reporter

“새로울 것이 없는 작품이지만, 영화의 톤과 표현력, 그리고 배우들의 퍼포먼스가 [호신술의 모든 것]에게 한 마리 야수와 같은 힘을 실어준다.”

 

Ryan Oliver, The Playlist

“좋은 연출가가 갖춰야 할 소양이 이 영화에 담겼다. [호신술의 모든 것]은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재미’까지 있다.

 

 

Hollywood Hot Trailer

[알라딘]을 기점으로 되살아난 월트 디즈니 ‘실사 프로젝트’ 중 하나인 [뮬란]의 첫 예고편이 지난밤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밖에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토니 콜레트 등 할리우드에서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 범죄 코미디 [나이브즈 아웃]와 [분노의 질주] 스핀오프 [분노의 질주: 홉스&쇼] 등 다양한 작품의 예고편이 지난주 공개되었다.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예고편들을 Hollywood Hot Trailer에서 만나보자.

 

1. 뮬란 (Mulan) (2020.03.27 북미 개봉)

시놉시스: 늙은 아버지를 대신해 갑옷을 입고 전쟁터로 향한 여성 장수 뮬란의 이야기. 중국 설화 ‘화목란’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을 실사화한 작품.

장르: 어드벤처/드라마/가족

감독: 니키 카로

주연: 유역비

제작/배급: Walt Disney Pictures/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2. 나이브즈 아웃 (Knives Out) (2019.11.27 북미 개봉)

시놉시스: 틈만 나면 싸울 것 같은 기이한 가족의 가장의 죽음을 수사하는 탐정의 이야기.

장르: 코미디/범죄/미스터리/스릴러

감독: 라이언 존슨

주연: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아나 드 아르마스, 제이미 리 커티스, 토니 콜레트, 돈 존슨, 마이클 섀넌, 라케이스 스탠필드, 캐서린 랭포드, 제이든 마텔, 리키 린드홈, 크리스토퍼 플러머

제작/배급: FilmNation Entertainment/Lionsgate

 

 

3.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s Presents: Hobbs & Shaw) (2019.08.02 북미 개봉, 2019.08.14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만나기만 하면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 루크 홉스와 데커드 쇼. 전혀 어울리지 못할 것 같은 두 사람이 힘을 합쳐 최첨단 기술로 중무장한 악당으로부터 인류의 미래를 지켜야만 한다.

장르: 액션

감독: 데이빗 레이치

주연: 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

제작/배급: Universal Pictures

 

 

4. 드리븐 (Driven) (2019.08.16 북미 개봉)

시놉시스: 정치, 사업, 그리고 마약에 대한 이야기. 들로리안 모터 컴퍼니 창립자 존 들로리안의 삶을 그렸다.

장르: 스릴러

감독: 닉 햄

주연: 리 페이스, 제이슨 서디키스, 주디 그리어, 코리 스톨

제작/배급: Tempo Productions Limited/Universal Pictures

 

 

5. 스파이 인 디스가이즈 (Spies in Disguise) (2019.12.25 북미 개봉)

시놉시스: 최고의 스파이가 비둘기로 변했다! 세계를 지키기 위해 바쁘게 활동해야만 하는 그는 자신의 ‘기술 덕후’ 보조에게 의지하게 되는데…

장르: 애니메이션/액션/어드벤처/코미디/가족/SF

감독: 닉 브루노, 트로이 퀘인

주연: 윌 스미스, 톰 홀랜드, 라시다 존스, 카렌 길런

제작/배급: 20th Century Fox Film Corporation/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