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미러’ 초보자를 위한 추천 리스트!

날짜: 6월 10, 2019 에디터: 에그테일

 

지난 6월 5일 시즌 5를 론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 미러]. 아직 [블랙 미러]의 매력을 접하지 못한 시청자에게 시리즈의 정수를 담뿍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셀렉션을 매주 소개한다. 충격적이고 반전 가득한 이야기에 도전하지 못했다면, 초급자를 위해 추천하는 에피소드를 감상해보자.

 

 

 

블랙 미러 304 <샌주니페로>

The Future Is HEAVEN: 기억으로만 존재하는 실체 없는 삶, 당신의 선택은?

이미지: 넷플릭스

1987년 샌주니페로, 두 여자가 우연히 클럽에서 만난다. 수줍고 자신감 없는 요키와 화려하고 자신만만한 켈리, 두 사람은 잠시 어긋났지만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하고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며 애틋한 인연을 이어간다. 의식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해 영원히 삶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솔깃한 설정이 팬들과 평단 모두를 사로잡은 기발한 에피소드 중 하나다. 인간적이면서도 밝고 희망적인 결말을 가진 작품으로 2017년 에미상에서 TV 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과 각본상을 수상했다.

 

 

 

블랙 미러 401 <USS 칼리스터>

The Future Is IDEA: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이라고 안 샐 수가

이미지: 넷플릭스

지혜롭고 용감한 데일리 함장은 우주 함선 USS 칼리스터의 믿음직한 지도자다. 어느 날 신입 팀원이 함선에 합류하면서 데일리 함장의 충격적인 실체가 밝혀진다. 현실과 게임 속 세계를 넘나들며 심장 쫄깃한 전개와 참신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USS 칼리스터]는 시청자들만 만족시킨 것이 아니다.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는 우주 배경에 근미래의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에피소드로, 2018년 에미상에서 TV 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과 각본상, 음악 편집상에 편집상까지 수상한 최고의 에피소드 중 하나다.

 

 

 

블랙 미러 404 <시스템의 연인>

The Future Is SYSTEM: 모든 것이 짜인 시스템은 세계의 장벽이 된다

이미지: 넷플릭스

시스템이 커플을 찾아주는 세상, 관계의 유효기간까지 첫 만남부터 미리 정해준다. 프랭크와 에이미는 12시간짜리 연인으로 만나지만 1년짜리 상대보다 서로에게 자꾸 마음이 가자 시스템에 의문을 품게 된다. 남녀 주인공의 달달하고 절절한 사랑을 보여주는 ‘블랙 미러식’ 로맨스물로 <블랙 미러>를 처음 시작하는 시청자에게 제격이다.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