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들, 더 스파이 외 9월 첫째주 넷플릭스 신작

 

9월 6일(금)~9월 10일(수) 넷플릭스 신작

 

1. 아치볼드의 대모험(Archibald’s Next Big Thing) – 인생은 결국 신나는 모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6일
출연: 토니 헤일, 로자먼드 파이크, 조던 피셔 외
#애니메이션 #코미디 #엉뚱 #만화 #형제자배 #도서원작
비슷한 콘텐츠: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핑키 멀링키

토니 헤일과 토니 바이애그니의 호평받은 어린이 도서에서 탄생한 [아치볼드의 대모험]. 언제나 대답은 잘하지만, 뒷수습이 필요한 아치볼드 스트러터가 신나는 모험의 주인공이다. 아치볼드에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지금 이 순간. 덕분에 종종 길을 잃고 헤맬 때도 있지만, 결국엔 언제나 무사히 제자리를 찾는다. 토니 헤일이 제작 총괄을 맡아 명랑하고 느긋한 닭 아치볼드의 모험을 그린다.

 

 

2. 겸손한 영웅: 포녹 단편 극장(Modest Heroes) – 온가족이 다함께!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6일 / 53분
출연: 매기 큐, 헨리 카우프만, 리엄 오브라이언 외
#애니메이션 #키즈 #일본 #가족 #훈훈
비슷한 콘텐츠: 우리의 계절은, 메이드 인 어비스, 우주보다 먼 곳

[메리와 마녀의 꽃]을 만든 스튜디오 포녹에서 제작한 앤솔로지 애니메이션. 아버지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카니니 & 카니노’, 달걀 알레르기 때문에 과자 하나 맘 편히 못 먹는 소년의 이야기 ‘인생은 지지 않아’, 이 세상에 있으나 보이지 않는 남자의 이야기 ‘인비저블’ 세 편으로 구성됐다.

 

 

3. 더 스파이(The Spy) – 시리아로 파견된 이스라엘 스파이의 위태로운 여정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6일 / 60분, 6부작
출연: 사샤 배런 코언, 노아 엠머리히, 하다르 라촌 로템
#프랑스 #실화 #스릴러 #정치 #스파이 #스릴러
비슷한 콘텐츠: 엔젤의 추락, 마인드헌터

1960년대 초반 시리아로 위장 잠입해 활약한 모사드 요원 엘리 코헨의 실화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시리즈. 당시 엘리 코헨은 시리아의 야심찬 군부 지도층과 부유한 지지자들에게 접근하여 대규모 대(代) 이스라엘 비밀 작전 관련, 판도를 바꿀 만한 신뢰를 얻었다.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사샤 배런 코언이 조국을 위해 일에 몰두한 나머지 정체성에 어려움을 겪는 엘리 코헨을 연기한다. 그밖에 [디 아메리칸즈]의 노아 에머리히, [홈랜드]의 하다르 라촌 로템, [콜로니]의 왈리드 즈와이터 등이 출연한다.

 

 

4. 엘리트들(Elite) 시즌 2 – 애초부터 어울리지 않는 옷이었을까?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6일 / 8부작
출연: 이찬 에스카미야, 미겔 베르나르도, 다나 파올라 외
#10대 #스페인 #미스터리 #범죄 #LGBTQ #그들만의_비밀
비슷한 콘텐츠: 루머의 루머의 루머, 베이비, 리버데일

스페인 최고 명문 사립 학교이자 엘리트 계층의 자녀만 받아들이는 라스 엔시나스에 노동자 계급의 학생 세 명이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의문 가득한 사건들을 보여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진으로 붕괴된 산 에스테반에 다니던 사무엘, 나디아, 크리스티안은 피해 보상의 일환으로 특별 장학금을 받고 라스 엔시나스에 등장한다. 행운을 잡았다는 생각도 잠시. 세 친구는 동급생이자 유일하게 그들에게 우호적이었던 마리나의 살인 사건에 연루된다. [엘리트들] 시즌 2는 마리나의 충격적인 죽음 이후의 라스 엔시나스의 일상을 보여준다. 누군가는 마리나의 죽음을 애도하고 누군가는 애써 잊으려고 한다. 새로운 아이들과 그들 사이의 묘한 관계 그리고 마리나의 살인을 둘러싼 비밀들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다.

 

 

5. 힙합 에볼루션(Hip-Hop Evolution) – 시즌 3힙합은 어떻게 전 세계를 사로잡은 것일까

이미지: 넷플릭스

힙합계의 영향력 있는 MC와 DJ,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힙합의 발자취를 탐색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뉴욕 브롱크스의 허름한 지하실에서 탄생한 힙합이라는 장르가 어떻게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었는지 힙합의 역사를 통해 그 이유를 찾아 나간다. MC 섀드랙 커뱅고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당대를 휩쓸었던 힙합 아티스트와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며 당시의 시대 상황과 힙합에 대한 평가 등을 생생하게 전한다. [힙합 에볼루션] 시즌 3은 1990년대 투팍과 노토리어스 비아이지를 중심으로 시작된 서부와 동부의 힙합 전쟁과 당시 새롭게 떠올랐던 힙합 언더그라운드 씬, 더티 사우스 등을 파헤칠 예정이다.

 

 

6. 블렛츨리 서클: 샌프란시스코(The Bletchley Circle: San Francisco) – 수수께끼의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나서는 여성들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8일 / 45분, 8부작
출연: 줄리 그레이엄, 레이챌 스터링, 벤 코튼 외
#1950년대 #범죄 #미스터리 #역사 #정치 #여성
비슷한 콘텐츠: 블릿츨리 서클, 미스 피셔의 살인 미스터리

2차 대전 당시 암호 해독가로 활동했던 여성들의 활약을 그린 [블렛츨리 서클]의 스핀오프 드라마. 영국에서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무대를 옮겨 수수께끼의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의 밀리와 진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새로운 동료와 함께 능력을 발휘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7. 빌 버: 알고보면 종이호랑이(Bill Burr: Paper Tiger) – 입만 열었다 하면 논란을 제조하는 코미디언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0일 / 67분
출연: 빌 버
#스탠드업 #코미디 #냉소적 #선정적 #도발 #결혼
비슷한 콘텐츠: 빌 버: 아님 말고, 안소니 제셀닉: 금기의 농담들, 데이비드 크로스: 미합중국 위대함 되찾기 프로젝트

스탠드업 코미디언이자 배우, 팟캐스터인 빌 버가 새로운 넷플릭스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빌 버: 알고보면 종이호랑이]에서 세상을 향해 독설에 던진다. 영국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을 매진시킨 이 스페셜에서 ‘미셸 오바마의 북 투어’와 ‘남자 페미니스트의 정체’, ‘목욕의 어려움’을 신명 나게 비꼰다. 그리고 그의 욱하는 성질이 결혼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 고백한다. 농담은 농담일 뿐, 오해는 금물!

 

 

8. 이블린(Evelyn) – 외면했던 감정과 마주하는 가족 이야기

이미지: 넷플릭스

공개일: 9월 10일 / 95분
연출: 올란도 폰 아인지델
#다큐멘터리 #영국 #감정풍부
비슷한 콘텐츠: 보통의 가족, 우리만의 왕국, 치유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화이트 헬멧: 시리아 민방위대]로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올란도 폰 아인지델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 우울증을 앓은 동생이 자살한 지 10년 후 남겨진 가족들은 동생이 좋아하는 풍경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긴 시간 그때의 감정을 묻어두기만 했던 가족들은 외면했던 진실과 마주하며 이해와 치유의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