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대박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TOP 10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최초로 오리지널 영화 시청자 수를 공개했다. 그동안 시청자 수, 시청 시간과 같은 집계 자료 공개에 유독 폐쇄적이던 넷플릭스였지만, 최근 들어선 분기 실적표 등으로 조금이나마 ‘진짜 인기작’이 어떤 작품이었는지 파악이 가능해졌다.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오리지널 영화 인기 TOP 10과 올해 4월부터 6월까지의 인기작 6편을 소개한다. (공개 직후 4주간의 시청자 집계 기준)

1. 익스트랙션 – 9,9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샘 하그레이브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루드락 자스왈, 란디프 후다, 골쉬프테 파라하니, 판자 트리파시 등

줄거리: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용병 타일러 레이크가 지금까지 수행했던 어떠한 임무보다 위험한 구출극에 나선다. 그와 팀원들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에 납치된 마약왕의 아들을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

2. 버드 박스 – 8,9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수사네 비르
출연: 산드라 블록, 트레반트 로즈, 존 말코비치, 사라 폴슨, 비디 웡, 재키 위버, 로사 살라자르 등

줄거리: 미지의 존재를 목격한 이들이 광기에 휩싸여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세상이 아수라장으로 변한 지 5년이 지나고, 멜로리는 ‘안전 구역’을 찾기 위해 두 아이와 함께 눈을 가린 채 머나먼 여정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3. 스펜서 컨피덴셜 – 8,5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피터 바그
출연: 마크 월버그, 윈스턴 듀크, 알란 아르킨, 일라이자 슐레징거, 마크 마론 등

줄거리: 보스턴에서 두 건의 경찰 살인 사건이 벌어졌다. 전직 경찰, 현직 전과자인 스펜서와 룸메이트 호크가 살인 사건에 얽힌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두 사람은 사건 배후에 보스턴 최대의 마약조직이 연루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4. 6 언더그라운드 – 8,3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멜라니 로랑, 마누엘 가르시아 룰포, 벤 하디, 아드리아 아르조나, 데이브 프랭코, 코리 호킨스 등

줄거리: 공식적으론 사망 처리된 억만장자 원. 죽음을 위장한 그는 최정예 요원 다섯 명을 모아 강대국조차 함부로 손대지 못하는 전 세계 범죄자와 테러리스트들을 직접 처리하기로 결심한다.

5. 머더 미스터리 – 7,3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카일 뉴어첵
출연: 아담 샌들러, 제니퍼 애니스톤, 루크 에반스, 테렌스 스탬프, 젬마 아터튼, 데이비드 윌리엄스 등

줄거리: 뉴욕 경찰 닉과 미용사인 아내 오드리는 결혼하고 처음 떠난 유럽 여행에서 황당한 사건을 겪는다. 두 사람이 요트에서 억만장자를 살해했다는 혐의를 받은 것. 닉과 오드리는 억울한 누명을 풀기 위해 직접 사건에 뛰어든다.

6. 아이리시맨 – 6,4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안나 파킨, 스테파니 커츠바 등

줄거리: 평범한 트럭 운전사였던 프랭크 시런은 마피아 조직인 버팔리노 패밀리의 보스 러셀과 우연히 친분을 쌓게 된다. 이후 러셀의 오른팔 역할을 수행하던 프랭크는 지금까지도 미제 사건으로 남은 지미 호파 실종 사건에 연루되는데…

7. 트리플 프런티어 – 6,3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J.C. 챈더
출연: 벤 애플렉, 오스카 아이삭, 찰리 허냄, 가렛 헤드룬드, 페드로 파스칼, 아드리아 아르조나, 세일라 밴드 등

줄거리: 마약왕의 돈을 훔치기 위해 다시 뭉친 전직 공수특전단 요원들. 이들은 왕년의 실력을 발휘하지만, 예상치 못한 위기와 직면한다. 서로에 대한 믿음까지 흔들리는 다섯 친구는 임무를 무사히 수행할 수 있을까?

8. 넌 실수였어 – 5,9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타일러 스핀델
출연: 데이빗 스페이드, 로렌 랩커스, 닉 스워드슨, 제프리 피어슨, 재키 샌들러, 롭 슈나이더 등

줄거리: 하와이로 임직원 휴가를 떠나는 팀은 꿈에 그리던 여인에게 함께 가자고 제안한다. 그러나 문자를 잘못 보내는 바람에 함께 가게 된 건 미시, 소개팅에서 만난 최악의 상대였다. 과연 휴양지에서 두 사람의 관계는 나아질 수 있을까?

9. 더 플랫폼 – 5,600만 명

이미지: 씨나몬(주)홈초이스

감독: 갈데르 가스텔루-우루티아
출연: 이반 마사귀, 조리온 에귈레오르, 안토니아 산 후앙, 에밀리오 부알레, 알렉산드라 마상카이, 지하라 라나 등

줄거리: 30일마다 층수가 무작위로 바뀌는 감옥이 있다. 고렝그를 비롯한 수감자들은 하루에 2분간 주어지는 식사시간동안 윗층에서 먹다 남긴 음식으로 배를 채워야 한다. 극한의 상황에서 끝까지 인간성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과연 있을까?
※ 국내에서 극장 상영을 한 관계로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고 있지 않은 작품입니다.

10. 퍼펙트 데이트 – 5,5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감독: 크리스 넬슨
출연: 노아 센티네오, 로라 마라노, 카밀라 맨데스, 매트 월시, 조 크레스트 등

줄거리: 
브룩스는 대학 학비를 맞춤형 데이트 사업에 뛰어든다.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이상형에 맞춰 함께 시간을 보내기만 하면 돈을 버는 행복에 취한 것도 잠시, 브룩스는 점점 옅어지는 ‘진짜 내 모습’에 혼란스러움을 느끼기 시작한다.

4월부터 6월까지, ‘핫’한 반응 이끈 작품들

뒤이어 공개된 넷플릭스 2분기 실적 보고서에는 [익스트랙션]과 로맨틱 코미디 [넌 실수였어]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좋은 성적표를 받은 것으로 적혀있었다. 4월부터 6월까지, 세 달 간 넷플릭스에서 가장 핫했던 작품들을 소개한다. (공개 직후 4주간의 시청자 집계 기준)

1.투 핫! – 5,1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37% / 시청자 N/A

선남선녀가 ‘화끈한’ 휴가를 바라며 이국적인 휴양지에 모였다. 그러나 이들에게 주어진 충격적인 규칙, 바로 성관계를 가져선 안된다. 상금 10만 달러를 놓고 펼쳐지는 금욕 버라이어티 [투 핫!]은 프로그램이 갈피를 잡지 못했다는 비난을 면치 못했음에도 소재가 워낙 자극적인지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2. 네버 해브 아이 에버 – 4,0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96% / 시청자 90%

인도계 10대 소녀 데비의 성장을 그린 TV 시리즈. 제작자 민디 캘링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긴 [네버 해브 아이 에버]는 4월 말 공개 직후 4주간 4,00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평단과 시청자 모두 이 작품이 영리하고 재치 있는 성장기라 극찬했으며, 신인 메이트레이 라마크리시난의 연기력에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현재 시즌 2 제작이 확정됐다.

3. 스페이스 포스 – 4,0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39% / 시청자 76%

[오피스] 제작진과 스티브 카렐이 다시 한번 뭉쳤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가 된 작품. 급조된 미합중국 우주군의 참모총장으로 등용된 마크 네어드 장군이 겪는 일들을 그린다. 정치 풍자가 과하고 유머 타율이 낮아 아쉽다는 의견도 제법 있었지만, 오래도록 [오피스] 후속편을 간절히 바랐던 팬들에겐 비교적 후한 평가를 받았다.

4. 윌러비 가족 – 3,8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90% / 시청자 65%

로이스 로리의 아동 소설이 원작인 작품. 이기적인 부모에 질린 사남매가 자신들끼리 ‘진짜 가족’을 만들기로 결심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평단에서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유머와 감동, 배우들의 호연으로연출해냈다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 호평했다. 다만 시청자들에겐 아이들이 보기엔 조금 부적절한 것 같다며 호불호가 갈리는 편.

5. 도전! 용암 위를 건너라 – 3,700만 명(추정)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86% / 시청자 19%

용암(물론 가짜다)과 장애물로 가득한 방을 건너 출구로 도달하려는 참가자들의 고군분투를 담은 리얼리티쇼. [출발 드림팀]과 비슷한 작품이라 생각하면 쉽다. 긍정적인 평단에 비해 시청자들은 상당히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평을 살펴보니 ‘생각 없이 보기는 재미있지만, 생각이란 걸 하는 순간 끔찍해 보이는 작품’인 듯하다.

6. Da 5 블러드 – 2,700만 명

이미지: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평단 92% / 시청자 53%

스파이크 리의 [Da 5 블러드]는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네 친구가 시간이 흐른 뒤 숨겨진 황금을 찾기 위해 다시 정글로 향한다는 내용을 그린다. 몇몇 평론가들은 “스파이크 리 최고의 작품”이라며 극찬하기도 했지만, 적지 않은 시청자들이 2 시간 30분이 넘는 영화 중 초반 90분 동안 별다른 사건이 터지지 않아 지루했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