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Hollywood] 유쾌한 마약 중독자로 변신한 매튜 매커너히! ‘더 비치 범’ 해외 반응은?

이미지: Neon, IFC Films,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3월 4주차 북미 개봉작, 해외 반응은?

조던 필의 [어스]가 북미 극장가를 휩쓸었다. [캡틴 마블]의 3주 연속 1위 도전을 저지하면서 벌어들인 금액이 약 7,000만 달러, 이는 감독의 전작 [겟 아웃]의 개봉 성적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금액이다. 기존 개봉작들은 물론이고 신작도 [어스]와 [캡틴 마블]의 기세에 한 발 물러났던 주말, 제한 상영으로 관객에게 첫 선을 보인 미스터리 범죄 드라마 [아웃 오브 블루]의 현지 반응을 살펴보자.

 

1. 아웃 오브 블루 (Out of Blue)

이미지: IFC Films

 

피터 브래드쇼 (Peter Bradshaw, Guardian)

“흠이 있을지언정, 충분히 가치 있는 작품.”

레슬리 펠페린 (Leslie Felperin, Hollywood Reporter)

“[아웃 오브 블루]는 ‘잘 봤다’, ‘좋은 영화였다’라는 확신이 들지 않는 작품이다. 그러나 이렇게 개성 강하고 경계가 모호한 작품이 존재하고, 이런 작품을 위한 자리가 영화계에 아직 있다는 사실에 분명 기쁨을 느낄 것이다.”

 

넬 미노우 (Nell Minow, RogerEbert.com)

“범죄 영화의 범주에 속하길 원하는 동시에 장르에 일침을 가하려 했지만 어느 하나 성공하지 못했다.”

 

글렌 케니 (Glenn Kenny, New York Times)

“원작을 관통하는 정서와 신랄한 유머를 모두 놓치고 말았다.”

 

윌리엄 비비아니 (William Bibbiani, TheWrap)

“많은 고민이 담긴 작품이지만, 아쉽게도 거기에 ‘관객’은 없었다.”

 

 

3월 5주차 북미 개봉 예정작, 해외 반응은?

다가오는 주말에는 디즈니가 신작 [덤보]로 [캡틴 마블]과 바통 터치를 할 예정이다. [덤보]와 [어스], 그리고 [캡틴 마블]의 치열한 상위권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다른 배급사들에서 소규모 영화를 공개하며 삼파전을 피하는 양상이다. [덤보]와 함께 개봉하는 매튜 매커너히 주연의 코미디 신작 [더 비치 범]과 올리비아 와일드 주연의 범죄 스릴러 [복수자]의 해외 반응을 살펴보자.

 

1. 더 비치 범 (The Beach Bum)

이미지: Neon

 

존 프로시 (John Frosch, Hollywood Reporter)

“개인적으로 영화의 멍한 주파수에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더 비치 범]은 굉장히 섬세한 기교와 헌신으로 빚어진 작품이다.”

케이티 월시 (Katie Walsh, Nerdist)

“[더 비치 범]의 매력은 영상미에 있다. 이 작품이 선사하는 무드 넘치는 바이브는 한 편의 시처럼 느껴진다.”

 

크리스티 푸코 (Kristy Puchko, The Guardian)

“흥겹고, 충격적이고, 교활하게 애절하다.”

 

존 핀크 (John Fink, The Film Stage)

“굉장히 재미있는 작품이지만, 보고 나면 숙취가 느껴질 것 같다.”

 

조니 올렉신스키 (Johnny Oleksinski, New York Post)

“실제로 만난다면 얼굴에 주먹을 꽂고 싶은 캐릭터! 문독을 소개합니다.”

 

 

2. 복수자 (A Vigilante)

이미지: Saban Films

 

오웬 글레이버만 (Owen Gleiberman, Variety)

“그동안 올리비아 와일드는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였다. 이번 작품에서 그녀는 깊은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이전의 모든 캐릭터들을 지워버리려는 듯한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존 데푸어 (John DeFore, Hollywood Reporter)

“일라이 로스의 [데스 위시]보다 100배 재미있다.”

 

트래비스 존슨 (Travis Johnson, FILMINK)

“분노와 도전 정신이 넘치는 암울한 드라마. [복수자]는 클리셰를 사용해 불편한 진실을 파헤치는 데 거리낌이 없는 작품이다.”

 

맷 도나토 (Matt Donato, We Got This Covered)

“올리비아 와일드의 고통이 그대로 느껴지는 퍼포먼스가 이 영화의 백미다.”

 

데이빗 크로우 (David Crow, Den of Geek)

“남성이 지배한 장르에 불어온 잔혹하고 신선한 여성의 복수.”

 

 

Hollywood Hot Trailer

어김없이 다양한 예고편들이 공개되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한 주였다. 쿠엔틴 타란티노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와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존 윅 3: 파라벨룸]부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의 예고편까지! Hollywood Hot Trailer에서 만나보자.

 

1.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2019.07.26 북미 개봉)

시놉시스: 할리우드의 황금기라 불렸던 1969년. 한물 간 TV 스타와 그의 스턴트 대역이 부귀영화를 누리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장르: 코미디/드라마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제작/배급: Heyday Films/Columbia Pictures Corporation

 

 

2. 존 윅 3: 파라벨룸 (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2019.05.17 북미 개봉, 2019.06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업계 레전드 킬러 ‘존 윅’은 국제암살자연합을 통해 파문조치를 당한 후 그에게 따라 붙은 역대 최고의 현상금 1,400만 불로 인해 전 세계의 가장 위협적인 킬러들이 그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출처: 다음 영화)

장르: 액션/범죄/스릴러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

주연: 키아누 리브스

제작/배급: Lionsgate/Summit Entertainment

 

 

3. 토이 스토리 4 (Toy Story 4) (2019.06.21 북미 개봉, 2019.06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보니의 새로운 친구 ‘포키’가 우디와 장난감들 무리에 합류한다. 다 함께 떠나는 여행, 포키는 탈출을 결심하고, 우디와 친구들은 포키를 찾아나서며 세상이 얼마나 넓은 곳인지 깨닫게 된다.

장르: 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

감독: 조시 쿨리

주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애니 포츠

제작/배급: Pixar Animation Studios/Walt Disney Motion Pictures

 

 

4.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Dora and the Lost City of Gold) (2019.08.02 북미 개봉)

시놉시스: 십 대 탐험가 도라는 부모님을 구하고 잃어버린 황금 도시를 찾기 위해 친구들과 모험에 나선다.

장르: 어드벤처/가족

감독: 제임스 보빈

주연: 이사벨라 모너, 마이클 페냐, 피아 밀러

제작/배급: Paramount Players/Paramount Pictures

 

 

5. 루시 인 더 스카이 (Lucy in the Sky) (2019 북미 개봉 예정)

시놉시스: 우주를 탐사하며 세상에 대한 시각이 완전히 바뀐 우주 비행사 루시 콜라. 지구로 복귀한 그녀는 점점 현실 감각을 잃고 마는데…

장르: 드라마/SF

감독: 노아 할리

주연: 나탈리 포트만

제작/배급: Fox Searchlight Pictures

 

 

6. 유니콘 스토어 (Unicorn Store) (2019.04.05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재능을 꽃피우지 못하고 미대를 중퇴한 키트. 더는 꿈만 좇으며 살지 않고자, 회사에 취직한다. 그런 그녀 앞에 나타난 신비한 상점. 이곳에서 유니콘을 데려올 수 있다고? (출처: 넷플릭스)

장르: 코미디/드라마

감독: 브리 라슨

주연: 브리 라슨, 사무엘 L. 잭슨

제작/배급: 51 Entertainment/Netflix

 

 

7. 페르소나 (2019.04.05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재능과 개성이 넘치는 4명의 감독, 그들이 만든 4편의 작품. 그 속에서 1명의 뮤즈가 4개의 페르소나로 변신한다. 때론 귀엽게, 때론 묘하게, 삶과 사랑을 이야기한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드라마

감독: 임필성, 이경미, 전고운, 김종관

주연: 아이유, 배두나, 박해수, 심달기, 정준원

제작/배급: 미스틱 엔터테인먼트/Netflix

 

 

8.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Stranger Things) (2019.07.04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한 소년이 사라진 이후, 그의 어머니와 경찰, 그리고 친구들은 그를 되찾기 위해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드라마/공포/판타지

주연: 밀리 바비 브라운, 핀 울프하드, 게이튼 마타라조, 칼렙 맥로린, 노아 스냅 등

제작/배급: 21 Laps Entertainment/Netflix

 

 

9. 리락쿠마와 가오루 씨 (Rilakkuma and Kaoru) (2019.04.19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어느 날 갑자기, 곰돌이가 내게로 왔다? 느닷없이 나타난 리락쿠마와 동거를 시작한 가오루. 빈둥거리기만 해도 귀여우니까 인정. 나, 미워할거야? 등에 지퍼도 있는데?(출처: 넷플릭스)

장르: 애니메이션/가족

주연: 다베 미카코

제작/배급: Netflix

 

 

10. 우리의 지구 (Our Planet) (2019.04.05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압도적인 스케일, 경이로운 영상미 그리고 전 인류를 향한 메시지. 우리 지구에 관한 가장 광대한 탐험을 떠난다. 자연의 장관과 공존의 철학을 담은 대작 다큐멘터리(출처: 넷플릭스)

장르: 다큐멘터리

주연: 데이비드 애튼비러

제작/배급: Silverback Films/Netflix

 

 

11.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파트 2 (Chilling Adventures of Sabrina) (2019.04.05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열여섯 번째 생일이 되면 마녀의 삶과 지금의 삶 중 하나만 택해야 하는 사브리나의 소름 끼치고 오싹한 나날들.

장르: 드라마/판타지/공포

주연: 키어넌 십카

제작/배급: Warner Bros. Television/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