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Hollywood] 실사로 돌아온 명작! ‘라이온 킹’ 해외 반응은?

이미지: Columbia Pictures, 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북미 개봉 & 개봉 예정 신작, 해외 반응은?

다가오는 19일(국내 17일), 디즈니 [라이온 킹]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수많은 이들의 인생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던 작품이 실사 영화로 재탄생한 만큼 많은 기대를 받았던 가운데, 의외로 평단의 호불호 섞인 평가가 공개되어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외에 주말 간 개봉한 ‘식인 악어 호러 스릴러’ [크롤]과 다음 달 공개될 쿠엔틴 타란티노 신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을 현지에서는 어떻게 평가했는지 살펴보자.

 

1. 크롤 (Crawl)

이미지: Paramount Pictures

 

Keith Phipps, Slate

“빠르고, 효과적이며, 활기차다. [크롤]은 ‘악어 스릴러’가 갖춰야 할 모든 덕목을 가졌다. 영화에서 느껴지는 B급 감성은 다른 시기였다면 크게 주목받지 못했을지 모르나, 올해에는 어딘가 모르게 신선하게 느껴진다.”

 

Angelica Jade Bastien, New York Magazine/Vulture

“‘단순한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법’의 모범답안. 매서운 유머 감각과 선혈 낭자한 악어의 사냥 현장, 그리고 의외의 친절함(?)까지 갖춘 이 영화를 즐기느라 87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Barry Hertz, Globe and Mail

“창의적인 작품은 아니다. 그러나 전혀 그럴 필요가 없는 작품이기도 하다. [크롤]은 자신이 해야 할 몫, 즉 ‘재미’를 보장하는 작품이며 최근 대형 스튜디오 영화들이 이를 이루지 못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Joshue Rothkopf, Time Out

“더 재미있을 여지가 충분히 있던 공포 영화.”

 

Jeannette Catsoulis, New York Times

“카야 스코델라리오의 퍼포먼스는 빛났지만 라스무센 형제의 각본이 너무나 빈약하다.”

 

 

2. 라이온 킹 (The Lion King)

이미지: 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Soren Andersen, The Seattle Times

“오리지널의 모든 장점을 이어받았을 뿐만 아니라 더욱 발전시켰다. 특히 비주얼이 이 영화의 핵심이다. 사진처럼 선명한 영화 속 풍경과 동물들의 모습은 감탄스럽기만 하다.”

 

Leah Greenblatt, Entertainment Weekly

“음악과 스토리에서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반드시 필요한 작품은 아니었을지 몰라도, [라이온 킹]은 여전히 좋은 작품이다.”

 

Samantha Incorvaia, Arizona Republic

“자그마한 아쉬움도 있지만, 걱정과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하쿠나 마타타!”

 

Michael Phillips, Chicago Tribune

“원작의 이야기를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그대로 옮기는 데 그쳤다.”

 

Jake Coyle, Associated Press

“실사 [라이온 킹]은 원작에 있던 무언가가 빠진 느낌이다. 만들어진 목적? 혹은 감동?”

 

 

3.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이미지: Columbia Pictures

 

John Bleasdale, CineVue

“담대하고 아름다우며, 잔혹하다. 이 작품은 [킬 빌], 아니 [펄프 픽션] 이후 쿠엔틴 타란티노 최고의 영화라 불릴만하다.”

 

Stephanie Zacharek, TIME Magazine

“잃어버린 과거에 대해 몽상하고, 다가올 무수한 미래를 향한 문까지 열어두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황홀하고 즐거우며, 멜랑콜리한 작품이다.”

 

Fionnuala Halligan, Screen International

“쿠엔틴 타란티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Eric Kohn, indieWire

“미국 영화계에 상당히 필요했던, 그리고 환영받아 마땅할 작품. 쿠엔틴 타란티노의 아홉 번째 작품은 그가 더 오래도록 메가폰을 잡아야만 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Owen Gleiberman, Variety

“자극적이며 마음을 빼앗는, 변화무쌍하면서도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향수가 느껴지는 작품이 바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다.”

 

 

Hollywood Hot Trailer!

지난주 다양한 영화/드라마 예고편들이 전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5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오는 디즈니 [말레피센트 2]와 아이들을 모험의 세계로 인도할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그리고 다양한 넷플릭스 기대작들의 예고편 영상까지! 이번 주 Hollywood Hot Trailer에서 만나보자.

 

 

1. 말레피센트 2 (Maleficent: Mistress of Evil) (2019.10.18 북미 개봉, 2019년 10월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전작으로부터 5년 후, 말레피센트와 차기 여왕이 될 대녀(代女) 오로라 공주의 관계가 점점 복잡해진다. 예상치 못한 적과 맞설 새로운 동맹, 그리고 신비한 생물들을 지키기 위한 모험이 시작된다!

장르: 어드벤처/판타지/가족

감독: 요아킴 뢰닝

주연: 안젤리나 졸리, 엘르 패닝, 미셸 파이퍼

제작/배급: Walt Disney Pictures/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2.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Dora and the Lost City of Gold) (2019.08.09 북미 개봉)

시놉시스: 십 대 탐험가 도라는 납치된 부모님을 구하고 잃어버린 황금 도시를 찾기 위해 친구들과 모험에 나선다.

장르: 어드벤처/가족

감독: 제임스 보빈

주연: 이사벨라 모너, 마이클 페냐, 피아 밀러

제작/배급: Paramount Players/Paramount Pictures

 

 

3. 오드 투 조이 (Ode to Joy) (2019.08.09 북미 개봉)

시놉시스: 감정, 특히 즐거움을 느낄 때 현기증과 함께 기면증에 시달리는 찰리. 그는 여러 방법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하지만, 사랑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발생한다.

장르: 코미디

감독: 제이슨 와이너

주연: 마틴 프리먼, 모레나 바카린, 제이크 레이시, 멜리사 라우치

제작/배급: Mosaic/IFC Films

 

4. 주디 (Judy) (2019.09.27 북미 개봉)

시놉시스: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로, 그리고 수많은 명곡을 부르며 4-50년대를 풍미했던 주디 갈란드의 삶과 1968년 마지막 런던 콘서트를 담은 작품.

장르: 뮤지컬/로맨스/멜로/드라마

감독: 루퍼트 굴드

주연: 르네 젤위거

제작/배급: BBC Films/Roadside Attractions

 

 

5. 시크릿 옵세션 (Secret Obsession) (2019.07.18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왜 그런 일이 일어났을까. 끔찍한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제니퍼. 그래도 그녀를 지켜줄 남편이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위험은 언제나 가까이 있다는 것을 잊은 채. (출처: 넷플릭스)

장르: 스릴러/드라마

감독: 피터 설리반

주연: 브렌다 송, 마이크 보겔

제작/배급: Hybrid/Netflix

 

 

6. 세인트 세이야: 12궁의 기사단 (Saint Seiya: Knights of the Zodiac) (2019.07.19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아테나 여신이 수백 년 만에 부활한다.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모인 12궁의 기사단. 하지만 불길한 예언이 세상에 떠돌자, 전사들은 이에 맞서 힘겨운 싸움을 시작한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애니메이션/액션/어드벤처

주연: 브라이슨 보거스, 에밀리 네베스, 블레이크 셰퍼드

제작/배급: Toei Animation/Netflix

 

 

7. 퀴어 아이: 시즌 4 (Queer Eye) (2019.07.19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다시 캔자스시티를 찾은 멋쟁이 5인방. 당신의 마음을 휘저을 뜨거운 감동 스토리가 시작된다. 당신보다 당신을 믿고,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하는 치어리더들을 맞이하라!  (출처: 넷플릭스)

장르: 리얼리티

주연: 바비 버크, 커라모 브라운, 탠 프랜스

제작/배급: KC Film Office/Netflix

 

 

8. 아더후드 (Otherhood) (2019.08.02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더없이 쓸쓸한 어머니의 날. 육아에 청춘을 바친 세 친구가 괘씸한 아들들을 찾아 뉴욕으로 향한다. 모자 관계 개선 프로젝트. 엄마들의 거침없는 습격이 시작된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코미디

감독: 신디 츄팩

주연: 펠리시티 허프만, 패트리샤 아퀘트, 안젤라 바셋, 제이크 레이시

제작/배급: Mandalay Pictures/Netflix

 

 

9. 거대한 해킹 (The Great Hack) (2019.07.24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2016년 대선 이후, 거대한 스캔들이 미국을 강타한다. 시민의 일거수일투족을 수집한 데이터 분석 회사. 그들은 누구를 위해, 누구와 함께 일했을까. 그 전말을 확인하라.  (출처: 넷플릭스)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카림 아메르, 지한 누자임

주연: 캐롤 캐드월래어, 데이빗 캐롤, 브리트니 카이저

제작/배급: Netflix